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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활용 강화를 위한 멀티미디어 접목된 교과서 


학습자 학습이 가능한 교과서 


스마트 활용하여 학습효과를 취지이다 


정리하면학생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고 


구체적이면서 교과서 구현 




초등 5~6학년과 중등 적용된다 


교육부는 2017년 디지털 교과서 개발 가이드라인을 계획이다 


고등학교에서는 영어 한해서 2018년에디지털 적용되며 


초등 중등 영어 먼저 적용되며 


이에 2017년 개발하여 적용하게 되는데 


e교과서 듣기자료 형태로 보급될 계획이다 




학생들이 가지고 자신의 수준에 가능해질까 


교육부의 디지털교과서가 도입되면 




가장 큰 디지털단말기에 과다노출되어 문제와 중독현상이다 


디지털교과서의 무엇일까 




공부는 것이 아니라 것이다 


쉽게 지식은 쉽게 빠져 나간다 


셋째 디지털교과서의 개발이슈가 존재한다 


싫어하는 것을 참고 능력이 최상위권 극상위권이 수 없다 


귀찮아 하는 학생 공부를 하는 학생은 없다 


두번째 디지털교과서의 교육효과이다 


타고난 머리와 것을 수는 있지만 


족집게 과외교사가양질의 들려주더라도 


그것을 익히는 것은 몫이다 


공부는 귀로 하는 것이 하는 것이다 


교육업계에서 일해 온 견해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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